[김재철 의학칼럼 ] 여성탈모, 남성탈모, 정수리탈모, 탈모치료방법 및 예방 관리법

2 년 ago 김성기 기자 [김재철 의학칼럼 ] 여성탈모, 남성탈모, 정수리탈모, 탈모치료방법 및 예방 관리법에 댓글 닫힘

여성탈모, 남성탈모, 정수리탈모, 탈모치료방법 및 예방 관리법

ddzooo

[서울,소비자저널=조용금 기자]  탈모 고민이 많아지는 가을철을 맞이해 김재철 원장이 전하는 해소방안을 알아보기위해 김재철 JK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을 만나봤다.

다음은 김 원장이 전하는 해소방안에 대한 칼럼내용이다.

< 전문>

가을철 탈모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 탈모에 관련해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간략하게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하루 백개정도 빠진다면 의심해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탈모의심 부위의 현재 사진을 찍으신 후 나중 며칠 혹은 몇 개월 사진을 비교하면 탈모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탈모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유전, 식생활습관 등이 있사온데, 요즘에는 유전보다 스트레스, 식생활습관 등이 더 큰 요인이 되겠습니다.(여성들은 다이어트, 출산, 수유, 빈혈, 갑상선질환 등도 원인이겠습니다.)

 

잘못된 식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의 문제로 호르몬 균형이 깨져서 젊은 사람들의 탈모를 부추기곤 합니다.

남성호르몬 증가(여성호르몬 감소)는 탈모의 중요원인이 되는데, 식물성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이 풍부한 음식(국산칡뿌리생즙, 국산하수오, 백수오, 검정콩 등 )을 섭취하면 과다 남성호르몬 증가를 억제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탈모 예방 및 치료에 큰 도움을 줍니다.

 

탈모에는 충분한 휴식과 영양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올바른 두피관리의 첫걸음은 모발과 두피를 항상 청결히 하는 것입니다.

두피를 자극하는 물질의 사용을 줄이고, 스트레스와 피로를 제때 풀어주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 합니다.

탈모방지를 위해서는 기름기 있는 음식과 동물성단백질의 과다섭취를 유의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육류소비증가와 탈모인구증가가 비례한다는 연구 자료도 있으며 육식을 주로 하는 서양인에 대머리가 많은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하수오(국산토종하수오), 칡뿌리, 검정콩, 검정깨, 호두, 잣, 계란, 야생오디효소액, 솔잎, 밭마늘, 견과류(호두) 등이 있습니다.

1이 중 개인적으로 추천하고픈 음식은 하수오와 검정콩 칡뿌리생즙, 야생오디효소액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에 도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소 이들 식품들을 꾸준히 드시면서 식생활습관 개선, 스트레스 해소 등을 해주신다면 탈모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운동 등을 병행하시는게 가장 좋을 듯 싶습니다.

좋은 우리의 전통 먹거리로 건강 챙겼으면 좋겠습니다.

 

칼럼제공 : 김재철 ( JK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

http://jk-clinic.co.kr/

– 바로가기 : 원본 공유기사 보기
– 기사작성 : JK성형외과피부과
– 이 칼럼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JK성형외과 피부과 상담센터 (02) 930-2046 에서 전문가 상담이 가능합니다.

Syndication by SMBA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