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출마 선언 이재오 대표. 이명박 전 대통령 전격 방문

2 년 ago 김종문 편집위원장 대선출마 선언 이재오 대표. 이명박 전 대통령 전격 방문에 댓글 닫힘
이명박 전 대통령과 이재오 대표

[Tvn뉴스- 토스 엔 밝은뉴스- 김종문 대표.편집위원장]

이재오 공동대표(늘푸른한국당)가  22일 오전 강남구 이명박 전대통령의 사무실을 방문했다.

이 대표는 30분 동안 이 전대통령과 자신의 대선출마 경위와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하고 정국 현안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이 대표가 이전대통령을 공개적으로 만나 창당 및 대선후보 출마 과정을 설명하고 조언을 듣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한국의 보수는 한시대가 정리됐다고 본다. 새로운 보수는 이재오 같은 개혁적이고 진취적인 인물이 중심이 되어 새롭게 변화했으면 좋겠다. 그런면에서 이재오대표의 출마는 의미가 있다. 내가 오랜 세월 이 대표를 지켜봐 왔지만 리더십이나 청렴성이나 강직함이 지금의 시대에 딱 맞다고 본다.” 또한 “사람들을 만나면 충분히 부정과 부패를 저지를 수 있는 자리에 있었으면서도 깨끗하고 엄격하게 자신을 관리한 정치인은 내가 아는 한 이재오 밖에 없었다.” 고 했다.

이 대표는 이어 강원 철원 백마고지를 찾아 순직자들에게 헌화 분향했다. 이재오 대표는 치열했던 12차례의 전투현장에서 중공군 1만여 명을 몰살시키고 순직한 8백여 전사자들의 이름이 새겨진 전적비를 쓰다듬고 호국을 다짐했다.

이재오 대표는 1966년 4월 15일 입대하여 만 36개월을 이곳 5사단 지역에서 복무했다며 후배 장병들에게 “후배들이 나라를 잘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마침 이곳 백마고지 전적지를 단체 방문한  고려대 ROTC 5기생 장배현 항공사령관 등과 만나 “저도 중앙대 ROTC 6기로 합격했으나 데모로 군에 징집당했다.”며 암울했던 지난날들을 회상했다.

이재오 후보는 이어 고성으로 이동하여 통일전망대를 둘러보았다.